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불빛의 예술 제주도 여행 아르떼뮤지엄 제주 입장료 이용요금 관람시간 휴무일 주차료

by 푸둘이 2023. 6. 22.
반응형

 지난 2월에 어머니 모시고 형네 식구와 저희 가족 7명이서 오랜만에 제주도 여행 다녀왔는데요. 2월에 다녀왔는데 4개월이 지나 이제야 후기글 올립니다. 

 제주도 여행 계획할때 가장 먼저 여행코스로 잡은 곳이 LED 디스플레이를 예술로 승화시킨 아르떼뮤지엄 평소 가보고 싶었습니다. 유퀴즈온 더블록을 통하여 이곳 알게 되었는데 평소 LED 디스플레이 관심도 많았고 이것을 작품으로 만드는 거 많은 관심 가지게 되었는데요. 

 제주도 오후 비행기여서 제주공항에 도착하니 5시가 넘어서야 제주공항 나올수 있었고 바로 여행 첫 코스로 아르떼뮤지엄으로 향했습니다. 

 2월 당시 관람요금 입장료 

성인 17,000원 청소년 13,000원, 어린이 10,000원 이었습니다. 

패키지 티켓도 있는데 

전시관람과 TEA1잔 먹을수 있는데 

관람요금에서 3000원 추가 하면 됩니다. 

 이곳 제가 여행코스로 추천한곳이어서 혹시 가족분들 별로라 생각하면 어쩌나 걱정반 기대반 생각하면서 들어갔는데요. 마치 이쁜 꽃밭에 있는 것처럼 잘해 놓았습니다. 

 저희뿐아니라 다른 관람객분들도 탄성 나오고 곳곳에서 사진 많이 찍고 계시고요. 저희도 이쁜 배경에 가족사진 찍었는데 어두워서 사진은 잘 안 나왔습니다. 

 LED 디슬레이 2D인데 벽과 바닥에 설치하여 마치 3D처럼 실감 나게 만들었고요. 하나의 단순 디스플레이가 아니라 LED 하나하나 섬세하게 만든 작품과 예술 같았습니다. 

 마치 폭포가 연상케 하는 작품 또한 이때 겨울이었지만 그래도 시원한 폭포 줄기 실감나게 느낄 수 있어 좋았고요. 

 유퀴즈에서도 나왔던 동물들 디스플레이도 색과 빛의 조화로 4개월이 지난시점에서도 생생히 머릿속에 기억에 남을 만큼 인상 깊었습니다. 

 전시작품 2월에 찍은거라 지금은 바뀌었을지도 모르고요. 특별전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구성으로 전시하는 걸로 보입니다. 

 이때 우리가 알고 있는 미술 작품들을 LED 디스플레이로 영상화 했는데 특히 미술 전공한 와이프 이곳 좋아하고 감탄하더라고요. 

 저는 미술작품을 잘몰라서 어떤 그림인 줄 모르는데 와이프는 작품들 보도 이렇게 영상으로 꾸며 놓은 점 감탄하더라고요. 

 그리고 파도를 영상화한 작품 저희 딸아이가 좋아했는데요. 2D지만 마치 파도가 살아 움직이는것처럼 좋았고요. 딸아이 사진도 여기에서 사진도 찍고 바다 가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다양한 LED 디스플레이 예술 작품들 관람 인상깊고 추억된 거 같고요. 8월에도 제주도 여행 계획하고 있는데 딸아이와 와이프 이곳 다시 가자고 이야기하더라고요. 이때 늦게 도착해서 서둘러 관람했는데 다음에는 조금 이른 시간에 가서 여유 있게 보고 싶습니다. 

 아르떼뮤지엄 

관람시간 오전 10시 ~ 오후8시 (입장마감 오후 7시) 

요금 

성인 (1960년 ~ 2004년생) 17,000원 

청소년 (2005년 ~ 2010년생) 13,000원 

어린이 (2011년 ~ 2016년생) 10,000원 

 할인요금 

아동 (2017년 ~ 2019년생), 경로 (1955년 이전 출생) 

장애인, 유공자, 군인 

8,000원 

유아 (2020년 이후 출생) 무료입장 

위는 2023년 기준입니다. 

주차장은 건물 앞과 옆으로 넓게 되어있는데 

사람 많을때는 복잡할 거는 같습니다. 

휴무일은 연중무휴 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